쉽고 빠른 인플루언서 모집, 플랫폼 모집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처음이자 끝은 바로 인플루언서 섭외입니다. 어떤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냐에 따라 광고성과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4,000건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미디언스만의 섭외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섭외 방법

 1️⃣ 인플루언서 플랫폼 모집형
 2️⃣ 인플루언서 추천 리스트 제안형

오늘은 다양한 인플루언서 분들을 쉽고 빠르게 모집할 수 있는 플랫폼 모집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미디언스 플랫폼을 이용하면 관심 소비자들을 빠른 시간 내에 모집하고, 캠페인 진행에 대한 리포트를 받아보며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부터 최종리포트까지 평균 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캠페인입니다.


1) 플랫폼 모집

 - 이미지/텍스트 가이드를 포함해 인플루언서 모집 시작 
 - 지원 유의사항 및 광고규정에 대한 확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모집 페이지가 만들어지고, 조건에 맞는 인플루언서들이 캠페인에 지원하게 됩니다.


2) 지원 리스트 확인 후 인플루언서 선정

 - 인플루언서 정보를 토대로 광고주와 어울리는 인플루언서 선정
 - 미디언스의 DATA를 활용해 지원자 카테고리와 특징을 구분해 리스트 전달


*미디언스 인플루언서 플랫폼이 특별한 이유

 미디언스는 인플루언서들의 연령/성별/지역 등 정량적인 요소부터 광고성 계정 유무를 확인하는 정성적인 작업까지 이뤄집니다. 3,500건이 넘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인플루언서들의 특징을 구분해 온 미디언스만의 AD Tech 서비스를 느껴보세요


3) 포스팅 시작 및 데일리 리포트 전달

 - 미디언스 일일 보고서 및 담당 AE를 통한 이슈 확인
 - 캠페인 가이드라인 및 광고 규정 준수 사항 확인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일일 단위로 성과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 담당자가 게시글을 직접 확인하며 가이드를 준수하고 있는지 체크합니다. 좋아요, 댓글과 같은 관여도(engagement)를 일일 단위로 전달드리기 때문에 성과보고를 하는 분들에게 특히 적합한 미디언스만의 기능입니다😉


4) 최종보고서 전달

 - 좋아요, 댓글 수, 인기 게시물 점유율 등을 기본으로 상세한 최종보고서를 전달
 - 캠페인 담당자 댓글을 직접 확인하며 팔로워들의 반응이 어떤지 정성적 소구점 전달



인플루언서를 효율적으로 섭외하기 위한 플랫폼 모집! 한 번 더 요약해보면서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의뢰서를 통한 광고주가 원하는 인플루언서 모집
 ✔ 모집된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보며 최종 선정
 ✔ 인플루언서 포스팅 확인 및 미디언스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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