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으로 유튜버를 섭외했던 3가지 요소


성공적으로 유튜버를 섭외하고 싶다면, 3가지 요소을 잊지마세요🎥


1️⃣ 구독자 보다 중요한 것은 평균 조회수

< 구독자 수 60만, 평균 조회수 12만 or  구독자 수 10만, 평균 조회수 9만 >
 여러분들은 어떤 유튜버를 선택하실건가요? 유튜버를 섭외할 때 맹목적으로 구독자 수가 높은 유튜버를 찾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평균 조회수입니다. 

2️⃣ 구독자들과 소통 여부

 유튜버의 장점은 구독자와의 친밀한 유대감입니다. 유대감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유튜버의 광고 영상엔 긍정적인 댓글과 본인의 후기까지 남기죠. 더불어 조회수 대비 댓글 수, 구독자 대비 좋아요 수 등이 높을수록 광고의 효과를 높여주는 유튜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수치들(Engagement)을 파악해둬야 다양한 유튜버들을 비교하고, 섭외 가능합니다. 

3️⃣ 평균 업로드 주기

 유튜브 영상 조회수는 업로드한 시점으로부터 3일간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 그런데 유튜버가 브랜디드 콘텐츠를 올리고 다음 날 다른 게시글을 올린다면? 영상 집중도가 분산되므로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조회수는 평균보다 낮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튜버의 평균 업로드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도 역시 파악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정성적·정량적 수치들을 파악하기에는 시간적 소요가 상당합니다. 특히나 한 명이 아닌 여러명을 섭외할 때면 영상을 제작하기도 전에 이미 지쳐버릴지도 몰라요. 그럼 브랜드·상품에 어울리는 유튜버 리스트를 전달드리면 어떨까요? 수고스럽게 연락하고 일정과 예산을 파악하던 모든 것이 해결된다면 말이에요.



브랜드에 어울리는 유튜버와 구독자, 평균 조회수,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과 PPL 진행 비용까지 한 번에 알려드리는 플랫폼, 유캐스트!

유튜버 추천 리스트 제안, 유캐스트


 피지컬갤러리, 씬님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메가 인플루언서 섭외 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유캐스트가 구축한 인플루언서 네트워킹을 통해 카테고리 별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할 수 있죠. MCN에 속해 있는 유튜버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크리에이터까지 섭외 가능합니다.

 🎬 섭외하기 전 확인하면 좋은 글 인플루언서 구간별 특징과 활용 방법

 광고주 측에서 원하는 구독자 수준, 편성 예산, 제품 정보 등 섭외 필요한 조건을 알려주시면, 유캐스트 측 담당 AE가 섭외 가능한 추천 리스트를 전달드립니다. 단순 리스트 제안이 아닙니다. 브랜디드 콘텐츠인지, PPL 인지 각각의 비용까지 미리 확인하죠.
 정량적인 평균 조회수, 구독자 변동 추이 뿐만 아니라 정성적인 구독자와 소통 정도, 댓글의 내용까지 감안해서 추천 리스트를 전달합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제품 혹은 서비스를 주제로 한 영상 제작, 원하는 제품USP(Unique Selling Point) 노출 가능

🎥PPL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포맷에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시키며 진행



"
내가 원했던
영상이 나올까?"

 광고주 분들께서 어떤 것을 걱정하시는지 알고 있습니다. 유캐스트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고 PPL을 진행하면서 광고주 분들의 걱정을 함께 덜어드립니다. 영상 기획 단계부터 제작까지 사전 확인 및 검수를 진행하거든요. 내 브랜드 영상을 제작하는 것처럼 함께 제작합니다. 내가 원했던 영상이 나오지 않는다? 이런 우려사항을 잠재울 수 있는 유캐스트만의 서비스 방식입니다.
그럼 유캐스트 추천 리스트 제안형 진행 프로세스를 알아볼까요?


바쁜 현대인을 위한 3줄 요약 🔍
 1️⃣ 광고주의 캠페인 의뢰(제품, 예산, 카테고리, 구독자 수준)
 2️⃣ 유튜버 추천 리스트 전달 후 선정자 섭외
 3️⃣ 영상 기획·제작, 사전 검수 후 업로드 
유튜버섭외 유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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