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를 섭외 최적화, 추천 리스트 제안


 인플루언서 섭외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적인 요소! 지난 플랫폼 모집형에서도 얘기했던 내용이죠. 타겟 고객이 선호하는 인플루언서가 확실하거나, 브랜드 톤앤매너가 중요할 경우 섭외 방법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이 때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추천 리스트 제안’ 방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섭외 방법


1️⃣ 기준과 특징이 명확한 인플루언서 타겟

2️⃣ 준셀럽 이상급 섭외가 필요한 경우

 두 가지 경우 모두 해당이 된다면 ‘추천 리스트 제안’ 방식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추천리스트 제안 방식은 인플루언서 리스트 전달드린 시점으로부터 약 2~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세부적으로 프로세스별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1) 광고주 요구사항 확인

 - 카테고리·팔로워 구간·관여도 등 광고주의 요구사항을 확인 

 광고주 예시

  ▶ 러닝 /필라테스 등 스포츠 고관여 인플루언서
  ▶ 요리 / 홈카페 카테고리 특화 인플루언서
  ▶ 팔로워 300,000 이상의 여성 인플루언서

 연령/카테고리의 범위가 협소하거나, 모호한 부분이 있을 시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추천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요구사항이 명확할수록 적합하고, 자세한 리스트를 제안드리는 점 참고 바랍니다!



2) 추천 리스트 전달 및 인플루언서 섭외

 - 광고주 요구사항에 맞춘 인플루언서 리스트 전달(견적 포함)
 - 요구사항에 맞춘 선호 순위를 정해주시면, 그에 맞춰 섭외

*미디언스 인플루언서 섭외가 특별한 이유

 미디언스는 30,000명이 넘는 인플루언서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연관 파트너사를 통한 셀럽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주의 요구사항에 걸맞는 인플루언서를 제안 할 수 있습니다. 3,500개의 캠페인 속에서 인플루언서들과 네트워킹한 미디언스의 추천 리스트 제안을 받아보세요!


3) 포스팅 시작 및 데일리 리포트 전달

 - 미디언스 일일 보고서 및 담당 AE를 통한 이슈 확인
 - 캠페인 가이드라인 및 광고 규정 준수 사항 확인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일일 단위로 성과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캠페인 담당자가 게시글을 직접 확인하며 가이드를 준수하고 있는지 체크합니다. 좋아요, 댓글과 같은 관여도(engagement)를 일일 단위로 전달드리기 때문에 성과보고를 하는 분들에게 특히 적합한 미디언스만의 기능입니다 :)


4) 최종보고서 전달

 - 좋아요, 댓글 수, 인기 게시물 점유율 등을 기본으로 상세한 최종보고서를 전달
 - 캠페인 담당자가 댓글을 직접 확인하며 팔로워들의 반응을 통한 소구점 제시



광고주가 원하는 인플루언서 섭외에 최적화된 '추천 리스트 제안' 방식! 한 번 더 요약해보면서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광고주 요청사항에 맞는 인플루언서 리스트 제안
 ✔ 광고주 선호 인플루언서 섭외 및 포스팅 진행
 ✔ 인플루언서 포스팅 확인 및 미디언스 보고서 전달

미디언스

최근 포스트